회사소개
마을중심 콘텐츠와 네트워크로
'아이엠양평'이 양평군 발전에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서울에서 1시간이면 닿는 양평군은 도시인들이 찾는 귀농 귀촌 지역 1순위입니다. 최근 5년간 양평인구 중 절반 이상이 이주민으로 채워질 정도로 유입인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을탐방을 통해 271개 마을의 현황을 살펴보고, 이주민이 살기 좋은 동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정착하고 싶은 마을회관에서 하룻밤 머물면서 이장님과 대화를 나누고, 한 달간 마을 빈집에서 살아보면서 마을주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 각 마을의 통신원을 통해 재미난 동네소식을 발굴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학생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마을사람의 눈으로 보는 뉴스는 그 자체 기록이 되고 역사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양평에는 좋은 교육환경을 가진 학교가 많습니다. 이런 학교들이 마을과 연계해 학생들의 꿈을 펼치는데 다리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마을에 이주를 해서 그곳 예술가와 농부, 장인들과 교류를 통해 아이들이 자기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커나가도록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양평군이 발전하려면 마을중심의 콘텐츠와 네트워크가 중요합니다. 좋은 마을을 만들어서 젊은 외지인이 정착해야 하고, 이들의 자녀가 주변 학교에 다니면서 미래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야 합니다. ‘아이엠양평’이 그 길에 작은 디딤돌이 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엠양평 임직원 일동